특별한 날 관광지는 더 특별하게 만듭니다.
남해를 즐겨보세요.
1960년 대한민국의 가난을 극복하기 위해 독일로 떠나야 했던 파독 광부 간호사들이 은퇴 후 귀국하여 정착한 마을이다. 파독 광부와 간호사들이 벌어온 소중한 외화는 그들의 피땀과 눈물어린 수고의 댓가였습니다. 그 종자돈을 밑천으로 우리나라는 세계 최빈국에서 흡사 태풍이 몰아치듯 경제건설을 서둘러 세계 10대 경제대국이 되었습니다.또한 독일에 남아있는 다른 교포들에 비해서도 상대적으로 재력이 튼튼한 사람들이 독일마을 주민들입니다.독일마을 주민들의 "독일마을 행복공동체 영농조합" 이 독일문화체험을 펼칠 주 무대도 이 독일광장. 도이처플라츠입니다.
남해 독일마을1960년 대한민국의 가난을 극복하기 위해 독일로 떠나야 했던 파독 광부 간호사들이 은퇴 후 귀국하여 정착한 마을이다. 파독 광부와 간호사들이 벌어온 소중한 외화는 그들의 피땀과 눈물어린 수고의 댓가였습니다. 그 종자돈을 밑천으로 우리나라는 세계 최빈국에서 흡사 태풍이 몰아치듯 경제건설을 서둘러 세계 10대 경제대국이 되었습니다.또한 독일에 남아있는 다른 교포들에 비해서도 상대적으로 재력이 튼튼한 사람들이 독일마을 주민들입니다.독일마을 주민들의 "독일마을 행복공동체 영농조합" 이 독일문화체험을 펼칠 주 무대도 이 독일광장. 도이처플라츠입니다.
원예예술촌은 원예전문가를 중심으로 집과 정원을 개인별 작품으로 조성하여 이룬 마을입니다. 토피어리정원, 풍차정원, 풀꽃지붕정원, 채소정원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20세대가 정원을 가꾸며 살고 있습니다. 그밖에 10개소의 공공정원과 산책로, 전망테크, 포토존 등이 있으며 식당, 기프트샵, 온실, 전시장, 영상실, 옥외공연장도 갖추고 있습니다.이러한 다양한 시설을 통해 일반 관람 외에 다목적 행사 개최가 가능하며, 다양한 문화 체험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면적은 약 5만평의 대지에 크고 작은 집과 정원들이 각각의 개성을 보여 줍니다.
원예예술촌원예예술촌은 원예전문가를 중심으로 집과 정원을 개인별 작품으로 조성하여 이룬 마을입니다. 토피어리정원, 풍차정원, 풀꽃지붕정원, 채소정원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20세대가 정원을 가꾸며 살고 있습니다. 그밖에 10개소의 공공정원과 산책로, 전망테크, 포토존 등이 있으며 식당, 기프트샵, 온실, 전시장, 영상실, 옥외공연장도 갖추고 있습니다.이러한 다양한 시설을 통해 일반 관람 외에 다목적 행사 개최가 가능하며, 다양한 문화 체험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면적은 약 5만평의 대지에 크고 작은 집과 정원들이 각각의 개성을 보여 줍니다.
설흘산이 바다로 내리지르는 45도 경사의 비탈에 석축을 쌓아 108층이 넘는 계단식 논을 일구어 놓은 곳으로 조상들의 억척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바다를 끼고 있지만 배 한척이 없는 마을로 마늘과 벼가 주속득 작목입니다.최남단에 위치해 한 겨울에도 눈을 구경하기 어려운 따뜻한 마을로 쑥과 시금치 등의 봄나물이 가장 먼저 고개를 내미는 곳이며, 해풍의 영향으로 작물의 병해충 발생률이 낮아 친환경농업이 가능한 마을입니다.아직도 개울에는 참게가 살고 있고, 얼레지나 용담,가마우지 등이 서식하는 천혜의 자연여건을 지닌 마을 입니다.
다랭이마을설흘산이 바다로 내리지르는 45도 경사의 비탈에 석축을 쌓아 108층이 넘는 계단식 논을 일구어 놓은 곳으로 조상들의 억척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바다를 끼고 있지만 배 한척이 없는 마을로 마늘과 벼가 주속득 작목입니다.최남단에 위치해 한 겨울에도 눈을 구경하기 어려운 따뜻한 마을로 쑥과 시금치 등의 봄나물이 가장 먼저 고개를 내미는 곳이며, 해풍의 영향으로 작물의 병해충 발생률이 낮아 친환경농업이 가능한 마을입니다.아직도 개울에는 참게가 살고 있고, 얼레지나 용담,가마우지 등이 서식하는 천혜의 자연여건을 지닌 마을 입니다.
신라 신문왕 3년(683)에 원효대사께서 창건하고 수도하시던 절로서 금산(錦山)의 한복판에 관음봉을 기대고 위치한 유서 깊은 절이다.바위의 장엄한 기운이 뭉쳐 의젓한 모습으로, 용을 타고 전후좌우 절을 하는 남순동자 바위와 관음조가 읊조리는 듯한 바위들을 거느리고 남쪽바다 용왕에 무슨 가르침을 내리는 듯하다. 보리암은 이런 바위들을 등지고 놓여 있다. 원래는 남해 보광산상 관세음보살 시현(示現)도량으로 그 옛날에 원효대사께서 이 산 이름을 보광산(普光山)이라 부르고, 동록(東麓)에 범우(梵宇)를 지어 보광사라 불렀다.
남해 보리암신라 신문왕 3년(683)에 원효대사께서 창건하고 수도하시던 절로서 금산(錦山)의 한복판에 관음봉을 기대고 위치한 유서 깊은 절이다.바위의 장엄한 기운이 뭉쳐 의젓한 모습으로, 용을 타고 전후좌우 절을 하는 남순동자 바위와 관음조가 읊조리는 듯한 바위들을 거느리고 남쪽바다 용왕에 무슨 가르침을 내리는 듯하다. 보리암은 이런 바위들을 등지고 놓여 있다. 원래는 남해 보광산상 관세음보살 시현(示現)도량으로 그 옛날에 원효대사께서 이 산 이름을 보광산(普光山)이라 부르고, 동록(東麓)에 범우(梵宇)를 지어 보광사라 불렀다.
1974년 12월 28일 경상남도기념물 제18호로 지정되었고, 2008년 5월 2일 명승 제39호로 승격되었다. 높이는 681m이다. 원래는 신라의 원효(元曉)가 이 산에 보광사(普光寺)라는 절을 세웠던 데서 보광산이라 하였는데, 고려 후기 이성계(李成桂)가 이 산에서 100일기도 끝에 조선왕조를 개국한 그 영험에 보답하는 뜻으로 산 전체를 비단으로 덮었다 해서 금산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남해 금산1974년 12월 28일 경상남도기념물 제18호로 지정되었고, 2008년 5월 2일 명승 제39호로 승격되었다. 높이는 681m이다. 원래는 신라의 원효(元曉)가 이 산에 보광사(普光寺)라는 절을 세웠던 데서 보광산이라 하였는데, 고려 후기 이성계(李成桂)가 이 산에서 100일기도 끝에 조선왕조를 개국한 그 영험에 보답하는 뜻으로 산 전체를 비단으로 덮었다 해서 금산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남해를 육지와 잇는 남해대교는 70~80년대 우리나라의 대규모 토목사업 중 하나였다. 660m에 이르는 길이와 60m의 높이는 그 규모부터 압도적이었다. 이후 80년대 들어서 완공된 진도대교, 돌산대교를 비롯해 대형 교량은 지속적으로 늘어났다. 지난 2003년에는 사천시와 남해를 잇는 삼천포대교가 들어섰다. 남해·삼천포 대교 - 3개 섬, 5개 다리 충무공 이순신이 “나의 죽음을 적에게 알리지 말라”며 장렬한 최후를 맞이한 곳도 바로 이곳이니 남해가 지닌 역사적 의미는 참으로 다양하다.
삼천포대교남해를 육지와 잇는 남해대교는 70~80년대 우리나라의 대규모 토목사업 중 하나였다. 660m에 이르는 길이와 60m의 높이는 그 규모부터 압도적이었다. 이후 80년대 들어서 완공된 진도대교, 돌산대교를 비롯해 대형 교량은 지속적으로 늘어났다. 지난 2003년에는 사천시와 남해를 잇는 삼천포대교가 들어섰다. 남해·삼천포 대교 - 3개 섬, 5개 다리 충무공 이순신이 “나의 죽음을 적에게 알리지 말라”며 장렬한 최후를 맞이한 곳도 바로 이곳이니 남해가 지닌 역사적 의미는 참으로 다양하다.
아름드리 곰솔, 쪽빛 바다 넘실대는 남해의 진경 경남 남해군 상주면에 있는 상주해수욕장은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여진, 유난히 하얀 백사장이 특징인 해수욕장이다. 남해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으로 해마다 많은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해수욕장 양 옆과 뒤편에는 남해 금산의 절경이 한 폭의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고 바닷물 또한 유난히 맑고 파래서 바다가 아니라 마치 아름다운 하나의 호수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수심이 매우 완만하고 얕고 수온 또한 따뜻하므로 아이를 동반한 가족의 휴가지로 최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상주 은모래비치아름드리 곰솔, 쪽빛 바다 넘실대는 남해의 진경 경남 남해군 상주면에 있는 상주해수욕장은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여진, 유난히 하얀 백사장이 특징인 해수욕장이다. 남해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으로 해마다 많은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해수욕장 양 옆과 뒤편에는 남해 금산의 절경이 한 폭의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고 바닷물 또한 유난히 맑고 파래서 바다가 아니라 마치 아름다운 하나의 호수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수심이 매우 완만하고 얕고 수온 또한 따뜻하므로 아이를 동반한 가족의 휴가지로 최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미지출저: 한국관광공사/바람과 예술을 만날 수 있는 곳, 바람흔적 미술관 * 이름이 너무나 아름다운 곳. 경남 남해군 삼동면에 자리한 바람흔적미술관은 바람을 테마로 수많은 바람개비를 비롯한 설치미술가 최영호 작가의 작품으로 만들어진 곳이다. 평면공간, 입체공간, 조각공원으로 구성된 바람흔적미술관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공간이다무인으로 운영되며 입장료와 대관료가 무료이다. 누구나 자유롭게 대관하여 전시회를 열 수 있는 곳이며, 전시되고 있는 작품의 구입을 원할 때에는 전시실에 적혀 있는 작가의 연락처를 통해 직접 거래를 하면 된다. 바람부는 날 일제히 돌아가는 바람개비들은 주변 자연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바람흔적미술관에는 전시회 관람을 목적으로 오는 관람객보다 독특하고 예쁜 미술관 자체를 보러 오는 여행객이 많다.
바람흔적 미술관이미지출저: 한국관광공사/바람과 예술을 만날 수 있는 곳, 바람흔적 미술관 * 이름이 너무나 아름다운 곳. 경남 남해군 삼동면에 자리한 바람흔적미술관은 바람을 테마로 수많은 바람개비를 비롯한 설치미술가 최영호 작가의 작품으로 만들어진 곳이다. 평면공간, 입체공간, 조각공원으로 구성된 바람흔적미술관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공간이다무인으로 운영되며 입장료와 대관료가 무료이다. 누구나 자유롭게 대관하여 전시회를 열 수 있는 곳이며, 전시되고 있는 작품의 구입을 원할 때에는 전시실에 적혀 있는 작가의 연락처를 통해 직접 거래를 하면 된다. 바람부는 날 일제히 돌아가는 바람개비들은 주변 자연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바람흔적미술관에는 전시회 관람을 목적으로 오는 관람객보다 독특하고 예쁜 미술관 자체를 보러 오는 여행객이 많다.